뷰포트 (viewport)


 


화면의 중앙에 위치하며, 3D 월드를 직접 볼 수 있는 영역입니다 
카메라를 조작하여 월드를 탐색하거나 오브젝트를 배치할수 있고
마우스 우클릭과 WASD 키를 사용하여 뷰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 

 

이러한 뷰 포트 내의 월드와 레벨이 있는데, 그 두개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!


 - 월드 : 


정의 : 레벨이 존재하는 최상위 컨테이너로 모든 액터와 구성요소를 포함합니다.

이 때 하나의 월드에는 하나이상의 레벨이 포함됩니다.

역할 :  게임 로직의 전반적인 상태를 관리합니다.
물리 시뮬레이션, 이벤트 처리, 그리고 게임 루프를 제어합니다.

특징 : 언리얼엔진 API를 통해 월드를 관리하고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
또, 여러 개의 레벨을 동시에 로드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. 

-레벨 
정의 : 레벨은 게임 또는 프로젝트의 하나의 "씬"을 의미
 언리얼 엔진에서 작업하는 공간을 정의하며, 월드의 구성 요소들을 담고 있습니다.

역할 : 게임 환경 (맵) 을 설계하고, 액터와 이벤트를 배치하는데 사용됩니다.
여러 레벨을 조합하여 대규모 환경을 만들 수 있습니다.

특징 :  레벨 파일은 .map 확장자를 가집니다
Type == world 로 검색하면 해당 프로젝트 내 파일들을 볼 수 있습니다 







아웃라이너 



화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하며, 현재 씬에 배치된 모든 오브젝트를 계층 구조로 보여줍니다.
각 오브젝트를 선택하여 속성을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고, 관례적으로 
오브젝트의 성격에 따라 폴더를 나누고 계층적으로 관리합니다

 


디테일


 아웃라이너 아래에 위치하며, 선택한 오브젝트의 속성을 보여주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.

EX) 위치,회전,크기 및 특정 속성  수정 

 


콘텐츠 브라우저 


 
중요!!!! 단축키는 컨트롤 + 스페이스



화면 하단에 위치하며, 프로젝트에 사용되는 모든 에셋(모델,텍스처,머티리얼 등)을 관리합니다.
에셋을 끌어서 뷰포트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.


액터



 - 정의 : 액터는 언리얼 엔진 월드 내에서 존재하는 모든 오브젝트를 뜻합니다.
 기본적으로 레벨에 배치되거나 생성될 수 있는 개체입니다.


- 역할 :  게임플레이 로직을 담당하거나 환경 구성 요소를 나타내는 역할이고,
캐릭터 조명 카메라 사운드 물리오브젝트 등이 포함됩니다.

- 특징 : 액터는 위치,회전,크기와 같은 트랜스폼(변환) 속성을 가집니다
블루프린트 또는 , c++  로 커스템 액터를 만들 수 있습니다.


 





 
- 정의 : 폰은 액터의 일종으로, 플레이어나  ai가 조종할 수 있는 오브젝트를 뜻합니다 그냥 레벨 내의 장애물이나 장식품과는 다릅니다. 게임의 캐릭터를 구현하는데 주로 사용됩니다,


- 역할 : 플레이어 컨트롤러의 경우 input을 받아서 움직임과 동작을 제어합니다.
AI 컨트롤러가 폰을 조작하여 npc 를 구현할 수도 있습니다.

- 특징 : 폰은 컨트롤러에 의해 제어됩니다.
 빙의(possess)

캐릭터 클래스는 폰을 기반으로 확장된 클래스입니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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